SBSCNBC 더 메이커스, 27·28일 방송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인은?'
SBS Golf
입력2015.04.22 15:37
수정2015.04.22 15:37
종합 경제 전문채널 SBSCNBC는 서울의 대표 아이콘을 찾는 'THE MAKERS'(이하 더 메이커스)를 오는 27일(월)~28일(화) 양 일간 방송한다고 밝혔다.
더 메이커스는 창조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SBSCNBC(대표 유환식)와 서울 디자인재단(대표 이근)이 연중으로 기획했고,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여타 오디션들과 다른 점은 '스타'를 발굴하는 경쟁이 아니라 상품화될 수 있는 '디자인'을 메이킹하는 과정에 중점을 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먼저, 2015년 첫 번째 오디션은 서울시가 클라이언트로 '서울의 디자인이 머니?!' 라는 주제로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인을 그래픽으로 개발해 상품을 만드는 미션이 주어졌다. 미국 뉴욕의 'I ♡ NY'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I am sterdam'처럼 도시의 상징성을 담은 디자인 아이콘을 개발해 서울의 매력을 보여주자는 것이 이번 미션이 나오게 된 배경이다.
오픈 크라우드를 지향하는 더 메이커스는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다'는 조건으로 지난 1월부터 7주간 모집했고, 약 600여 팀이 지원해 서류전형에서만 30대 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이 중 단 20팀만이 3월 본선심사에 진출했다.
멘토와 멘티의 조합만큼이나 개성 있었던 5색의 디자인들. 과연 어떤 작품이 '서울 대표 디자인'이라는 영예를 누리게 될까? 더 메이커스의 최종 결과는 4월 27일(월)과 28일(화) 저녁 8시 SBS CNB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메이커스 홈페이지 : //sbscnbc.sbs.co.kr/themakers/
(SBS골프 온라인뉴스팀)
ⓒ SBS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