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골프

레드불, 최초 한국인 스케이트보드 선수와 후원 계약

SBS Sports
입력2012.12.06 13:46
수정2012.12.06 13:46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레드불'이 국내 스케이트보드 선수와 최초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주인공은 스트리트 스케이트보드 선수 최재승(20)이다. 이로써 최재승은 레드불이 후원하는 전 세계 약 30여명의 스케이트보드 선수 가운데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계약을 통해 레드불은 향후 1년 간 최재승 선수를 위해 해외 대회 참가 후원은 물론, 훈련 장비 및 선수 활동 보조비 등을 지원한다.

국내외 스케이트 보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뛰어난 기량을 발휘한 최재승은 향후 더 많은 세계 무대에서 더욱 빛날 수 있는 인재로 각광 받고 있다.

최재승은 15세부터 스케이트보드를 시작한 뒤 빠르게 기량이 성장했다. 지난 2009년 여러 스케이트보드 묘기 동영상을 올려 유튜브에 올려 3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스타이기도 하다. 그 중 미국의 캐나다 대사관 앞 계단 디딤판 21개에 도전하는 영상은 많은 해외 스케이트보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최재승은 "이번 후원 계약 소식에 무척 기쁘고 뿌듯하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국내에서 2년 활동한 저보다 오랫동안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있는 동료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며 계약을 마친 소감을 담담히 밝혔다.

이어 그는 "국내에서 새롭게 스케이트보드를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나 현재 열심히 연습중인 선수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 새로운 도전에 맞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최재승 선수 스케이트보드 경력

2012 레드불 로컬 히어로 '베스트 렛지' 트릭 콘테스트 - 1위 (대한민국)
2011 StuntB 'Land or Slam' 콘테스트 - 1위 (대한민국)
2008 버지니아 알링턴 피라미드 콘테스트 "베스트 트릭" - 1위 (미국)
2007 버지니아 알링턴 스케이트 파크 "베스트 런" 콘텐스트 - 1위 (미국)

[OSEN]

ⓒ SBS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