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찰하노글루와 함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SBS Sports
입력2014.08.20 13:17
수정2014.08.20 13:17
지난 19일(이하 한국시간) 손흥민의 친정팀 동료 톨가이 아슬란(함부르크)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손흥민의 모습을 공개했다.
아슬란이 공개한 영상 속에서 손흥민은 레버쿠젠 팀 동료 하칸 찰하노글루와 차례로 얼음물을 뒤집어쓰며 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모습을 보였다. 찰하노글루에 이어 얼음물을 뒤집어 쓴 손흥민은 카메라를 향해 엄지손가락을 들어올리며 미소를 보였다.
'ALS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ALS)협회'가 주도하는 캠페인이다. 지명된 대상자가 24시간 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뒤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사장,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시자, 영화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유명인사들은 물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야시엘 푸이그(LA 다저스)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 등 유명 스포츠 스타들도 캠페인에 참여해 인증샷을 올리며 전세계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손흥민 역시 이 캠페인에 참여해 훈훈한 마음씨와 인기를 동시에 증명했다. 손흥민은 20일 열린 2014-201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원정 1차전 코펜하겐전에서 UCL 데뷔골을 기록하는 등 물오른 활약을 예고하고 있다.
[OSEN]
ⓒ SBS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