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골프

[MLB] 포스트시즌 진출팀 확정

SBS Sports 온라인뉴스팀
입력2017.10.01 12:47
수정2017.10.01 12:47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포스트시즌 진출팀이 모두 확정됐다.

밀워키 브루어스가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주리 주 세인트루이스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원정경기에서 6-7로 역전패했다.

경기 결과에 따라 와일드카드를 놓고 밀워키와 경쟁중이던 콜로라도가 티켓을 가져갔다. 이로써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진출팀이 모두 가려졌다.

아메리칸리그와 내셔널리그에서 각 3개의 지구우승팀과 2개의 와일드카드 획득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한다. 와일드카드 2팀이 단판제로 와일드카드 플레이오프를 벌인다. 여기에서 이긴 팀을 포함해 총 4팀이 디비전 시리즈를 갖고, 디비전 시리즈 승리팀이 챔피언십 시리즈로 월드시리즈 진출을 가린다.

내셔널 리그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콜로라도가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펼친다. 승자는 서부지구 우승팀 LA 다저스와 디비전 시리즈(5전 3선승제)에서 대결한다.

또한 중부지구 우승팀 시카고 컵스, 동부지구 워싱턴 내셔널스 역시 내셔널 리그 디비전시리즈(5전 3선승제)에 돌입한다.

아메리칸 리그는 101승59패로 우승한 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와일드카드와 디비전 시리즈로 대결한다. 와일드카드 결정전은 뉴욕 양키스-미네소타 트윈스가 대결로 결정됐다.

나머지 디비전 시리즈는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보스턴 레드삭스가 대결을 갖게 됐다.

아메리칸 리그,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4선승제)는 각각 14일, 15일부터 치러진다. 여기에서 승리한 각 리그의 최종 승자는 25일부터 월드시리즈(7전4선승제) 우승을 놓고 일전을 벌인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스포츠 온라인뉴스팀)

'스포츠의 즐거움! SBS All Sports 와 함께 하세요'    페이지 방문하기 >클릭
         

ⓒ SBS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다른기사
[러시아WC] 신태용 감독, 11월 A매치 명단 30일 발표
[KBO] 롯데, 조원우 감독과 3년 재계약…총액 12억

많이 본 'TOP10'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