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골프

대한민국 최고 파이어볼러에 도전하라!

SBS Sports 온라인뉴스팀
입력2019.06.28 09:10
수정2019.08.27 15:21


대한민국 아마추어 야구인 중 최고의 파이어볼러는 누구?

SBS스포츠는 오는 7월 초부터 ‘2019 다이나핏 파이어볼러 챔피언십’을 열고 대한민국 최고 강속구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예선을 거쳐 선발된 도전자들이 본선의 험난한 서바이벌을 뚫고 단 하나의 우승컵에 도전하는 과정은, 오는 10월 방송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질 예정이다.

전국의 스크린야구장을 통해 예선에 참여한 도전자들 중 본선 진출자들은 오는 9월 고척 스카이돔에서 펼쳐지는 본선에서 최후의 1인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된다. 예선은 스크린야구(스트라이크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 예선 참가자들의 기록이 자동으로 랭킹화 되어 순위에 따라 본선 진출자가 결정된다.

본선 서바이벌에서 살아 남은 입상자들에게는 총 8천만 원 상당의 상금과 MLB관람권 등의 부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후의 우승자는 현금 2천만 원과 5백만 원 상당의 다이나핏 제품 이용권, 프로야구 시구 기회를 거머쥐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가 아닌 야구인 중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60만 사회인야구인들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작진은 사회인야구 인구가 확대됨에 따라 대회, 레슨 등 인프라 또한 갖춰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프로젝트가 아마추어 야구인들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비선수 출신만 참여 가능하며, 야구 관련 단체에 등록된 선수 및 선수 출신은 참여할 수 없다. 비선수 출신 규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SBS스포츠)


 

ⓒ SBS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다른기사
GS칼텍스 여자배구 최초 ‘트레블’달성 순간 시청률 4%돌파, 챔프전 역대 최고 기록
야구 경력만 20년! 김민아 · 진달래 · 김세연 베테랑 여신들의 출사표

많이 본 'TOP10'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