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 교양 · 예능 · 스포츠

SBS 앱에서 시청하세요

재생
84회 중소기업 대한민국의 힘

중소기업 대한민국의 힘

방송일 2007.07.11 (수)
1> [VCR1] 프롤로그 / 『 IN CHINA - 기회의 땅 중국을 가다!』
 IN CHINA 기회의 땅, 중국! 기회의 땅으로 떠오르는 소비대국 중국은 
 2006년 국내 총생산 GDP는 10조위엔으로 미화로   1조6천억 달러 수준
 경제규모가 세계에서 6번째로 커져 지금 세계의 기업들이 중국으로 
 몰려오고 있다! 현재 42만여 개의 외국기업들이 현재 중국에서 다양한 사업
 펼치고 있고, 외자 총액은 4천5백억 달러 규모에 육박!  
 세계 500대 기업 가운데 400개 이상이 중국에 들어와 있는 지금!
 중국판 골드러시를 꿈꾸며 중국 시장을 공략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재를 
 알아본다.

2>【VCR2】중국 심천 - 기회의 땅 중국을 활용해 국내에서 성공한 중소기업! 
[톰슨미디어] 권병관 대표 / http://www.thomsonmedia.co.kr/TEL02) 570-9755 
 중국 경제의 선두 도시, 심천! 중국의 주요 대외무역 중심 도시이자, 
 가장 일찍 개혁과 개방이 실시된 경제특구로 지정되어 있는데중국 심천에서  
 LCD 회사를 설립해 다양한 차별성을 이뤄내 국내에서 기존 광고 문화를
 개선하고 환경광고를 지향하는 새로운 LCD  광고 매체! 우리나라는 OECD국가라는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주변 환경을 생각하지 않는 광고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지금! 현대사회의 광고홍수 속에서 쓰레기로 만들어 자원을 낭비하던 광고에서 
 기존 광고 매체 중 가장 저렴하고 환경 친화적인 광고를 중국 시장을 활용해       
선도해 나가는 국내 중소기업, 권병관 대표의 성공 스토리! 

3>【VCR3】중국 상해 - 국내 토종 의류 브랜드로 중국 시장 진출한 기업!  
업체명: 제시엔코/ www.jessi.co.kr/TEL 02) 3406. 2300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여성복 브랜드를 꿈꾼다! 
 연매출 500억! 백화점과 로드숍, 아울렛 등을 포함. 총 9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탄탄한 20~30대를 겨냥한 여성복 브랜드. 다른 여성복 의류 업체와 달리 
 백화점 보다는 로드숍 매장에 무게를 두면서 의류의 질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았다. 그런데 이 의류업체의 행보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이 의류업체가 선택한 해외시장은 중국 상하이! 
 지난 4월, 상하이에 매장 오픈! 중국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대한민국의 
 의류 브랜드를 만나보자.

4>【VCR4】중국 상해 - 핸드폰 카메라 모듈로 중국에 진출한 중소기업 
업체 :  엠씨넥스/ www.mcnex.com / TEL:02-2025-3600
100% 자체 브랜드를 고집하며 독자 브랜드로 승부한 핸드폰 카메라 모듈 제조업체!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핸드폰 시장 업계 진출은 물론 중국 제 2 공장 가동을 본격화 하면서, 중국 유명 통신 업체로부터 계약을 성공한 국내 중소기업! 현재 중국에서 천 5백 평 규모의 최첨단 설비가 갖춘 공장을 설립해 중국에서 매출의 30% 정도에 해당하는 수출 비중을 올해 최고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는데 뛰어난 기술력으로 국내 핸드폰 시장 업계 진출은 물론 중국 제 2 공장 가동을 본격화 하면서, 중국 유명 통신 업체로부터 계약을 성공한 국내 중소기업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