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 교양 · 예능 · 스포츠

SBS 앱에서 시청하세요

재생
768회 열린TV 시청자 세상

SNS 소통 시대의 방송의 역할

방송일 2013.11.29 (금)
▶ 클릭! 시청자 목소리
한 주간 방송된 다양한 SBS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아서 전달합니다.

▶ TV 진단
[SNS 소통 시대의 방송의 역할]

SNS는 오늘 날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있어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기존 TV와 같은 거대 미디어에 의해 가공된 정보들과 여론들은 이제 SNS라는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각 개인이 주체가 되어 빠른 속도로 정보를 생성, 전달하고 여론형성을 하고 있다. 그런데 SNS는 그 정보의 진위를 확인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고 여론 형성도 때로는 허위의 정보에 기초하여 쏠림 현상이 나타나기도 해 문제가 있는데... TV가 이같은 SNS 정보들을 무분별하게 인용하고 보도하고 있어 문제가 되는데 [TV진단]에서 SNS 소통의 시대의 방송의 역할에 대해 짚어보고자 한다. 

▶ 방송현장, 이것이 궁금하다 
[웃음을 찾는 사람들]

대한민국 코미디의 최고 자리를 차지했던 프로그램, [웃음을 찾는 사람들]! SBS 코미디의 영광을 다시 한 번 재현하고자 이번엔, 금요일 밤 11시대 골든타임으로 돌아왔다!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 중인 제작진들과 출연 개그맨들! 특히 강성범을 비롯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대표 맏형들이 망가짐마저 불사하며 뭉쳤다고 하는데... 과연 새로운 코너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무대 뒤 출연 개그맨들의 땀과 눈물, 그리고 뜨거운 박수소리와 함께 시작되는 녹화 현장! [방송현장, 이것이 궁금하다]에서 찾아가본다.

▶ 집중! 이 프로그램
[월드 챌린지-우리가 간다]

전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대회와 축제의 현장을 찾아가 연예인들이 직접 도전해보며 진정한 도전 정신과 우정을 쌓아가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우리가 간다]! 독특하고 생소한 대회와 축제를 소개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고 있으니.. 또한 세계의 멋진 풍광과 문화들을 안방극장에 전하는 한편 우리나라의 문화를 세계 속에 알리는 역할 또한 함께 하고 있어 더욱 의미가 있는데... 하지만 이들의 도전의 의미가 목적이 불분명한 점은 프로그램에 아쉬운 점으로 꼽히고 있는 상황! [우리가 간다]의 매력과 아쉬운 점까지 분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