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2회 열린TV 시청자 세상
드라마 속 간접광고
방송일 2015.02.21 (토)
▶ 클릭! 시청자 목소리 한 주간 방송된 다양한 SBS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아서 전달합니다. ▶ TV 진단 최근 방송통신위원회가 간접광고규제완화를 포함하는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발표하면서 드라마가 ‘홈쇼핑화’될지도 모른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들려오고 있다. 실제로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지나친 광고 내용으로 드라마에 제제를 가한 사례는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간접광고가 드라마 속 인물들의 특정 직업군이나 배경까지 좌지우지하는 현실을 감안하면 이 같은 우려는 현실화되는 분위기다. 방송법 시행령 개정이 코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에서는 현재 드라마 속 간접광고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 방송현장, 인&아웃 다양한 연령대의 스타들이 그 주체가 되어 직접 집을 짓고, 자연에서 전원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 벌써 집의 형태가 완성되고, 인테리어와 그곳에서 전원생활을 즐기는 모습만이 남아 있는데~ 과연 실제 즐거운가 촬영은 어떻게 이뤄지고 있을까? 밀짚모자, 목장갑 등 집을 짓는데 필요한 소품이 가득한 특별한 소품창고부터 장비 사용이 미숙한 출연자들을 위해 촬영 내내 붙어있는 특별한 스텝까지~ 촬영 현장 속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 집중! 이 프로그램 개그맨 이영자와 방랑식객 임지호 그리고 게스트가 전국 각지를 돌면서 우리 이웃을 만나고 음식을 통해 그들을 치유해주고 있는 !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의도치 않게 만나게 되는 우리 이웃들의 사연은 훈훈함을 주는가하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이 세상 단 하나뿐인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주는 임지호의 모습은 프로그램의 가장 큰 매력인데.. 또한 평소 볼 수 없었던 스타 게스트의 새로운 모습과 요리 실력도 재미를 주고 있 를 분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