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3회 웰빙 맛 사냥
웰빙 맛 사냥
방송일 2006.11.27 (월)
[주부들의 새로운 변신! 주부 창업~ 돈이 보인다! 제4탄!!!] 평범한 주부들의 새로운 변신! 주부 사장님들의 창업 성공 스토리 그 마지막 편! 건강한 우리 아이를 위해 시작한 맞춤 이유식 전문점으로 연간 수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어엿한 주부 사장님을 만났다! 많은 주부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비결은 바로 깨끗한 제철 유기농 식재료만을 사용하는 주부님만의 맞춤 철학을 고집하기 때문이라고?! 서울 정동의 두 평 남짓한 아주 작은 공간, 눈에 잘 띄지 않는 장소이지만 입소문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손님들의 발길은 끊이지가 않는다는 바로 이곳은, 생과일 쥬스 전문점. 잘 숙성시킨 제철 과일의 신선한 맛은 기본, 값싸고 건강까지 챙겨주니 그야말로 일석삼조!! 인스턴트 커피에 길들여진 직장인들의 입맛을 건강하게 확~ 바꿔 놓은 주인공을 찾아 출발~! 그런가하면 감탄이 절로 나오는 개성만점 수제 초콜릿으로 손님들의 입맛에 눈길까지 사로잡은 초콜릿의 대가를 만나 본다. 다양한 모양과 맛을 찾아내 창업 성공신화를 이룬 비결과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며 하루하루를 멋지게 보내는 주부 사장님들의 삶의 철학을 만나본다. [음식 특공대] - 대박음식엔, 특별한 이름이 있다 음식점에 가면 제일 먼저 보게 되는 것이 바로 메뉴판! 그 중 맛을 부르고 손님을 부르는 메뉴는 따로 있으니, 메뉴 이름 속에 손님을 유혹하는 전략이 숨어 있다 가을되면 문전성시를 이루는 해물탕 전문점! 그런데 손님들 자리에 앉자마자 외치는 한마디, ‘꼬꼬탕’ ‘꼬꼬찜’ 해물탕 전문점에서 닭요리를 찾는다? 해물탕을 꼬꼬탕, 해물찜을 꼬꼬찜이라 불리는 이유가 따로 있다고 한편 신비주의 마케팅으로 인기 몰이 하는 음식이 있으니 이름만으론 그 정체를 파악하기 힘들다! ‘맥주로 돼지고기를 숙성 시켰다’, ‘보리로 만들었다’ 손님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맥적’ 과연 그 정체는? 그런가하면 수원에서는 이 음식을 모른다면 간첩이라고! 수원에서만 통하는 그 이름, 이름만 들어도 군침 돈다는 그 이름은 ‘사뎅이’ 겉모습은 일반 ‘감자탕’이 틀림없는데 ‘감자탕’ 이라는 이름대신 굳이 ‘사뎅이’를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박집의 또 다른 비법, 맛을 부르고 손님을 부르는 메뉴이름을 만나본다!